일기장2009.03.20 20:14
최근들어서 포스팅을 거의 하지 못하다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

요즘에 뭐하고 사는가? 라고 물어보신다면, 역시 '개발'을 하면서 삽니다.. 라고 대답해야겠죠?

3월 초 이미지베이커리와의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은 다음, 약 일주일 정도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간만에 여친도 만나고 맛있는 것도 먹고 그랬죠. :)

나름대로 여유를 즐기려던 제 마음과는 상관없이, 이런 저런 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좋은 징조 이겠죠? :)

 Make it Real 이 재미있는 반응을 아이폰 시장에서 보여주고 있기에, 흥미진진한 마음으로 보고 있지요. - 이부분에 대해서도 가감없이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 바로 다음에 언급할 일과 연관이 있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퍼블리싱에 포커싱을 두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개발해서 두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이번달에 일주일 간격으로 퍼블리싱 하는 것이었죠.
저에게 있어서 세번째 아이폰 프로그램이자, 제가 퍼블리싱하는 두번째 프로그램이자, 첫번째 게임(!) 입니다. :)

사실 게임이라고 하지만 거창한 게임은 아니구요, 지하철 타고 다니면서 가볍게 할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랍니다. 한동안 리듬을 못찾다가 오늘 제법 진척이 있었는데요, 오늘 밤(?)이 고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

아직 정식 명칭은 정하지 않았고, 코드명은 Memento 입니다.
이름에서 어느정도 느낌이 오지 않나요?

Make it Real 이야기를 조금 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발매 후 이제 3주차, 막상 퍼블리싱과 홍보에 맞닥드리고보니, 또 여러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재미있는 건 아주 적은 양이지만 계속 팔리고 있다는 거, 그리고 사실 이번주 초에는 미국에서 실제 프로그램을 구매한 사람에게 이메일을 받았답니다.

 Robert Gallinari 라는 분 이었는데요 프로그램에 대해서 넘치는 평가를 해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 사실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 , 좋은 의견을 내주셔서 바로 답장을 보냈지요, 1.1 버전때 그 기능을 꼭 넣겠다고 말이죠. :)
(그나저나 실명 공개해도 되려나, 물어보지 않았는데 흐미.. ^^; )

앱스토어를 경험하면서 느끼는 것은 개인 샵의 브랜드화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잘 만든 프로그램들이 서로 서로 홍보가 되어서 판매를 이끌어 내는 거죠. :)

또한 유명한 앱 스토어 순위 사이트인 148apps.com 의 about 에 소개된, '리뷰를 받는 좋은 프로그램의 조건'이라는 주옥같은 글이 있답니다.

 가끔 힘에 부치기는 하지만, 꾸준히 관심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과, 직접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는 앱스토어 라는 매력적인 시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

 마지막으로, 다음주에 정식 포스팅을 하게 되겠지만, 아이폰 관련 공식 세미나에서 발표 한꼭지를 맡게 되었습니다.
(Special thanks to 초코렛 공장장님!)

 뭐, 대략 이렇게 지내고 있답니다. :)

 언제나처럼 모두들 건강하세요~!

-코나-

덧. 날짜를 콕 정해서, 그날 아침부터 꼭 포스팅으로 시작해야 하고 다 쓰기 전까지는 다른 일을 못하게 해버;;릴까... 후덜덜... :)
Posted by 코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열심히 해 봅시다요 ~~
    Go for it ^_^;;

    그리고 어느새 봄이 되었더라구여~

    2009.03.23 12:30 [ ADDR : EDIT/ DEL : REPLY ]
    • 넵 봄이네요 :)

      날씨는 갑작스레 꽃샘 추위지만요.. :)

      wookay 님도 화이팅!

      전 Just do it! 을 한번 밀어보겠습니다 :D

      2009.03.23 20:0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