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장2012. 4. 1. 22:21

요 며칠전부터 TV CF 로 나오는 현대자동차의 CF가 눈길을 끌었다.


.Live Brilliant 자아편 - 한국어 버전.


.Live Brilliant. by HMC - 한국어 버전.


몇년전부터 전 프로덕트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고민하던 중, 이 CF 가 눈길을 끈건, (제목에도 있지만) 국내에서 기업 제품과 이미지 메이킹을 제대로 접근하는 (내 기억 안에서는) 첫 사례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자동차와 사람이라는, 언제, 어디서라도 있을 수 있는 이야기를 제대로 풀어냈다는 생각이 든다.


방송에 나오기 시작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이 PR,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반가운 점은, International 버전의 CF 하나로 정성그럽게 한국 시장을 위한, 그 외 영어권 시장(북미?)을 위해서 멋지게 만들었다는 것, 같은 이유로 이 이야기와 컨셉 그대로, 한국 사람을 위한 버전을 풀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높은 디테일 안에서 치명적 단점 하나.


TV 광고에 나오는 이벤트 주소는 brilliant.hyundai.com


하지만, 누가 그 짧은 30초 안에 주소를 외우고 입력을 해서 들어올까 싶다. 차라리, 위 주소도 운영을 하지만 전면에는 b.hyundai.com 이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관심 있는 분들은 사이트에 가보시길.


>> 링크 <<


마지막으로, 영문판을 아래 첨부함.

개인적으로는 한글 버전이 성우 목소리가 더 좋아보임.



.Live brilliant by hmc - English.


-코나-


덧. 광고 기획~결정까지. 누가 주도적으로 관여했는지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 편강한의원 광고 이후, 또다른 충격.

덧2. 그나저나 배경음악, 좋다. :) 잔잔한 느낌..

덧3. http://www.koreaherald.com/national/Detail.jsp?newsMLId=20120328001163 좀전에 구글링해본 코리아 헤럴드 기사. 단순한 자동차 제작사로만 남지 않겠다는 코멘트가 인상적.

덧4.  읔.. 구글링 좀 하고 글을 적을껄.. 한국어 판 성우는 배우 이병헌이란다. :)

Posted by 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