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umes2012. 6. 11. 16:01

오래간만의 포스팅. 그리고 아부메스. :)

매달 하나씩 만들기로 굳게 맹세(?) 했건만... 현실은 요모양 요꼴;;


재단 -> 안감 겉감 붙이기 -> 단순 스티치 -> 모서리 마감.. 만 진행했던 킨들 케이스를 두달여만에 다시 꺼내서, 미친듯;이 작업. 일요일 하루동안 일차적으로 마무리를 했다. :D


Abumes 002 Kindle Case


나름 디자인적 심미적 요소(?)를 강조하기 위한 비대칭이 어쩌구 저쩌구...는 고사하고 작업하느라 힘들어 죽는줄 알았음 ㅠ.ㅜ


간만에 장인의 손길로 바느질을 한땀 한땀~ 삐뚤빼뚤;;;;;;


할때마다 느끼지만 가죽 제품은 비싼게 다 그런 이유가 있다능~!

 킨들케이스이니 킨들을 넣어보자꾸나~

 허걱 그, 그런데.. 너무 꽉 낀다;;; 나름 잘 계산을 했다 생각했는데 돌아보니 안감 + 겉감 붙인것도 그렇고 가죽 자체의 두께;;도 있고 ㅠ.ㅜ


살짝 멘붕 상태이긴 했지만, 들어가는게 어디;; 그리고 가, 가죽제품은 쓰다보면 늘어난다능!


나름 설정샷을 찍어보니 요렇습니다 허허.. ;;

자세히 보면 외곽을 처리해야 하는데 아직 마감질;;을 하지 않았다. 한동안 돌아다니면서 사포질;;을 살살살~

......


최종 스팩 마무리


Abumes 002. Kindle Touch Case.

The First Original Product of ebadaq.com  (경축!! 100 % 첫 자체 생산!!)

겉감 : 음무우우우에~~ (소가죽. 일본산)

안감 : 꿀꿀~ (돼지 가죽. 대한민국산)

스티치 : 오~샹젤리제~ (프랑스산 : 쌩뻬)

특이사항 : 비대칭(?) 구조. 작업하면서 드디어 꼬매는 방향;;에 대한 현실적인 정답을 찾았음!

 (빗금을 보이고 싶은 쪽을, 실이 아래서 위! 로 진행방향이 되도록 하면 됨. 반대로 하게 되면 직선 라인이 생기고 뒷면이 빗금이 됨. - 가운데 줄 ㅠ.ㅜ 직선이지만 뒷면은 빗금이랍니다 꺼이꺼이)

장점 : 졸라 튼튼! - 할꺼에요 아마도.. 쿨럭. 가격 측정 불가! (친구가 15만원에 팔어! 라고 나 기쁘라고 이야기 했으나, 버럭 화를 내며 난 이렇게 말했다. 25만원이라도 안팔꺼야!)

 드디어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모든것이 다 준비됨. 이제 울집이 공방이다~~ (단, 사포질 금지~)


단점 : 어떻게 잠글래? (원래 잠글 수 있는 몇가지 안을 생각해 두었으나 이미 안감-.-;을 붙인 뒤;; 였음. 일단 이번주 헌즈님과의 미팅 후 결정! - 걍 쓸거 같아요 그대로~)

 

결론 : 다음에는 걍 대칭구조;;로 가자. 선배들의 작품이 위대한 건 다 그런 이유가 있던 거였어! :)


간만에 즐거운 스티치 였습니다. :)


-코나-


덧: 다음번에는~~! : Abumes 003 - iPhone Case 가 될것 같음. ^^; 아직 결정 못했음. 염소 가죽에 도전해보리라~~~~! 커밍 쑤운!

덧2 : 내일 새벽은 WWDC '12 키노트 기대하고 있음! (여긴 개발 블로그잖아요~ 쿨럭)


끝!



Posted by 코나